선우가족놀이치료센터

  

  아이키움 

   아기와 엄마랑 프로그램


1단계: 부모-영아 관계코칭 


  * 부모-영아 관계놀이는 영아기 자녀를 둔 부모와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 간의 안정적 애착관계를 형성하도록 돕고 자녀를 안전하게 돌보고 성장시키도록 촉진하는 양육기술을 가르치는데 중점을 둔다. 


  * 부부 간 그리고 부모-자녀 간 애착증진 프로그램으로써 부부 간 부모-자녀 간 자녀를 키우면서 직면하는 문제에 대해 지원해주며, 자녀의 정서적 성장의 기회를 주어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 관계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정하도록 돕는다.


2단계: 부모-영아 감정코칭


  * 부모-영아 감정코칭은 긍정적 애착관계 안에서 상호작용하는 기술을 배우고 부모를 통해 아이가 어떻게 감정을 표현하는지 그리고 감정조절을 하는지 배우도록 하며 아이의 부적절한 감정을 안전하게 수용하고 달래며 조절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부부 간 그리고 부모-자녀 간 감정조절 프로그램으로써 부부 간 부모-자녀 간 효과적인 감정다루기 기술을 익혀서 부부관계 및 자녀의 성장을 돕고 긍정적으로 소통하도록 돕는다. 



3단계: 부모-영아 상호작용놀이


  * 권위 있는 부모의 따뜻한 돌봄과 안전한 규칙제공이라는 두 가지 필요성에 기초하여 부모에게 긍정적 상호작용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부모역할을 강화하고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한 부모코칭 프로그램이다.


  *부모에게 아동의 욕구를 더 잘 이해하는 방법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며, 부모가 자녀와 긍정적 상호작용을 하도록 코칭하여 부모역할을 강화하여 가족 모두의 정서적 성장의 기회를 주고자 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