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하기관장의 비위·부적격 논란으로 '인사검증 실패'라는 비판을 받는 충북도의회가인사청문제도개선에 나선다.
도의회는인사청문회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인사청문회 절차와 방식을 개선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수를 의장 추천.
최동석 대통령실 균형인사제도비서관 내정자 [사진=최동석 SNS] 대통령실 균형인사제도비서관에 최동석 최동석인사조직연구소장이 내정됐다.
균형인사제도비서관은 국민추천제 업무와 함께인사검증을 담당하는 중책이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최 소장이 균형인사.
/광양시공무원노조 누리집 갈무리 전남 광양시 소속 공직자들이 현인사제도에 대해 심각한 불신을 드러낸 것으로 나타났다.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은 최근 '2025년 조합원·직원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조합원 및 비조합원.
충북도의회 제공 충청북도의회가 10일 무용론이 나오고 있는인사청문회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자구책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고.
전문가 자문를 아예 명문화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다만제도개선은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오는 9월 중순 이후 산하기관장.
7월 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인사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저연차 직원들을 대상으로인사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구청장과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조직 내 신뢰와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4월 당시 김진표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였던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인사청문회제도개편 방안을 논의했다고 한다.
다음 출범할 정부부터 미국처럼 정책 역량 부분은 공개하고 신상 문제를 다루는 도덕 검증은 별도 비공개로.
행정제도설명회ⓒ군산시 ▲인사행정제도설명회ⓒ군산시 설명회는 김영민 부시장의 인사말과인사행정 담당 국장인 기획행정국장의인사제도전반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참석한 직원들과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박종길 기획행정국장은 ▲인사제도의.
자문위는 11일 오후 11차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건의문을 채택했다.
위원회에서 열린인사청문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현행 국회인사청문제도의 문제점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현행인사청문제도가 인재 등용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점은.
세심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앞서 이재명 대통령은 군에 대한 문민통제 강화의 일환으로 육·해·공군 참모총장 국회인사청문회제도를 도입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안 후보자는 국방부 장관 및 실장 등에 대한 예비역 임용제한 기간 설정이 필요하다는.